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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기획 그리고 마케팅

고객반응을 높이는 광고물 제작 10가지 비결

광고물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비결

 

1. 고객의 주의/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헤드라인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마치 자석과 같이 고객이 빨려 들 수 있는 헤드라인!

 

2.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강조하라. 예를 들면 Free/무료, Make Easy, New/최신/혁신적인, 지금바로/당장, 대박, 당신만의......

 

3. 내용은 간결해야 한다. 7줄을 넘어서는 안된다.

 

4. 간단한, 단순한, 명료한 단어를 사용하라.  은언, 전문용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용어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고객들은 관심을 다른 데로 돌린다.

 

5. 핵심 효용을 강조하라. 씨즐러의 경우 "스테이크"를 파는 것이 아니라 "지글지글"을 파는 것임을 강조하는 것처럼, 상품이나 회사 자체 보다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효용을 전달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6. 정직하게 하라. 고객을 유도하거나, 잘 못된 기대를 하게 해서는 안된다. 솔직하고 정직, 정확하게 진실에 입각해서 만들고 검토하라.

 

7. 읽기 쉽게 만들어라. 적당히 커서 읽는데 어려움이 없게 해야 하며,  너무 기교를 부린 글씨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8.  추신: PS를 달아서 상품에 제공하는 핵심효용/차별적 효용을 다시한번 강조해야 한다. 인쇄물의 경우 즉각적으로 주문이나 문의를 할 수 있는 연락처 등을 제시하라.

 

9. 구체적으로 표현하라. " ......를 위한" 보다는 "......를 위한 3가기 제안",  "상당한 금액을 절약" 보다는  "월 10만원 절약"

 

10. 돈을 낭비하지 마라.  고객이 광고물 제작 비용이 자신에게 전가될 것으로 우려할 정도의 너무 값비싼 용지나 인쇄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