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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기획 그리고 마케팅

식품외식업계 수험생 대상 마케팅 치열

대학 수학 능력 시험일 (11월 15일)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 외식업계에는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과 친지를 겨냥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이맘때면 늘 등장하는 합격기원 상품 외에도 수험생 선물로 좋은 기능성 제품의 출시, 시험이 끝난 수험생을 위한 할인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 열기가 뜨겁다.

●외식업계, 전용제품출시부터 할인쿠폰까지=배스킨라빈스는 최근 대입합격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대형 포크와 찹쌀떡 모양의 만쥬 3종이 올라간 ‘합격3종세트’와 하얀색 두루마리 휴지 모양의 ‘잘풀어’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은 독특한 모양이 먹는 재미와 함께 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수능수험생이 홈페이지 방문 후 무료 쿠폰을 내려 받아 수험표와 함께 매장을 찾으면 ‘더블글레이즈 립 하프’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도 아웃백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수험생 쿠폰을 수험표와 함께 매장에서 제시하면, 아웃백의 대표 웰빙 샐러드 ‘그릴드 치킨 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 쿠폰 출력기간은 14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이며, 쿠폰 사용기간은 15일부터 다음달15일까지 한 달 간이다.

본죽에서는 수험생의 건강관리 특선메뉴로 ‘전복죽’, ‘호두죽’, ‘호박죽’을 권장하는 ‘브레인푸드(Brain Food)’마케팅으로 적극적 홍보에 나섰다. 본죽 측에 따르면 “전복죽은 수험생의 기력 회복과 집중력을 보강하며 눈을 밝게 해주는 효과 있고, ‘호두죽’은 수험생의 신경안정과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며 호두에는 DHA가 풍부하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수험생의 뇌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식품업계 기능성제품 출시부터 이벤트까지=해태제과는 최근 가바(GABA:미배아발효추출물) 성분과 글루코스(Glucose:포도당)를 함유하고 있어 먹으면 집중력이 향상되는 기능성 초콜릿 ‘집중력(집념과 중심 & 노력)’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GABA(가바)초콜릿으로 선보이게 된 ‘집중력’은 GABA(가바)성분 외에도 두뇌 활동을 활성화 시키는 에너지 공급원으로 기능하는 글루코스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두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뇌기능이 활성화돼 집중력이 향상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능성 ‘두뇌에너지 초콜릿’임을 강조하고 있다

샤니는 최근 찹쌀떡과 함께 흑미떡, 호박떡으로 구성된 ‘힘내라 영팔아’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손글씨체로 장식된 포장용기가 수험생에게 정겹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게 특징이다.

농심은 합격기원 ‘양파링과 대박 In a Ring 대축제’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수능 영역별로 초간단 문제를 푸는 ‘Ring my bell’ 와 수험생에게 문자를 보내는 ‘Wish in a Ring’ 이벤트를 통해 노트북, 닌텐도DSL, 동방신기 콘서트 티켓 등의 경품과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CJ쁘티첼도 지난 3일까지 웰빙디저트 ‘요거빅’ 3개입 제품을 구매하고 쁘티첼 홈페이지에서 제품에 찍혀있는 행운번호를 입력한 후 수험생 응원메시지와 함께 신청사연을 올리면 매주 20팀에 요거빅 1박스(54개입)를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