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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기획 그리고 마케팅

명함을 전략적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

 

조그만 종이조각에 지나지 않은 명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훌륭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비지니스맨들이 명함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즉각적으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명함의 전략적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가볍게 한번 읽어 봐 주세요.

 

1. 일반적으로 명함에 포함되는 내용 + 매력적인 제안(enticing offer)를 추가하라.

   매력이나 관심을 끌만한 제안/오퍼를 포함시켜라. 

  " 예를 들어 무료셈플/업그레이 받으실 분 연락주세요."

 

2. 가능한 모든 접촉/연락/주문  수단을 모두 포함시켜라. 예: 전화, 모바일, 웹주소, 이메일, 팩스, 사진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지 체크해 보아라.

 

3. 고객이나 상대방에게 꼭 해주어야 할 말이나 중요한 제안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명함의 뒷면이나 빈 공간을 이용하라. 직접 메모, 기재해서 주어라.

 

4. 추천에 명함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명함 뒷면에  추천인의 이름을 써서 다른 고객을 만나거나 영업을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추천해 주신분" 을 기입할 수 있는 란을 마련하여 추천마케팅에 활용하라.  새로운 고객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추천해 주신 분과 피추천 고객 모두에게 감사와 보상을 해 줄 수 있는 기록으로도 활용한다.

 

5. 명함에 독특한 특성이 있으면 좋다. 기발한 내용, 디자인, 재료, 상품의 연상을 잘 하게 해 줄 수 있는 특성이 있으면 더욱 좋다.  

 

끝으로 명함을 될 수 있는 한 많은 사람에게 전해라. 모든 판매유인물에 끼워서 보내라. 어디를 가든지 반드시 명함을 충분히 챙겨서 가라. 명함을 아끼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