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1] '큰 그림' 사고를 한다.
-총체적인 관점을 나의 사고방식에 반영함으로써 어떻게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인가?
[스킬2] '초점이 맞춰진' 사고를 한다.
-사소한 일들에 신경 쓰지 않고, 가장 중요한 이슈에만 집중할 수 있는가?
[스킬3] '창의적' 사고를 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기 위해 틀에 박힌 사고방식에서 어떻게 탈피할 것인가?
[스킬4] '현실적인' 사고를 한다.
-확실한 사실을 기초로 현실성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스킬5] '전략적' 사고를 한다.
-오늘 계획한 것이 내일 어떠한 결과를 가져 올 것인가?
[스킬6] '가능성' 있는 사고를 한다.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수립하는데 열정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스킬7] '반성적' 사고를 한다.
-반성적 사고방식이 내게 더 나은 관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인가?
[스킬8] '대중적' 사고에 의문을 갖는다.
-남들이 모두 다 수용하는 한계를 나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스킬9] '공유된' 사고를 한다.
-남들의 아이디어를 수용하는 것이 효과적인 생각에 얼마나 도움이 될 것인가?
[스킬10] '이타적인' 사고를 한다.
-팀워크를 통해 남들과 똑같이 일을 해서 어떻게 장기간에 걸친 유산을 남길 수 있을까?
[스킬11] '실리적인' 사고를 한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내 사고의 구체적인 결과를 어떻게 하면 극대화시킬 수 있을까?
▶원제 : Thinking for a Change
(11 Ways Highly Successful People Approach Life and Work by John C. Maxwell)
'☆전략 기획 그리고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新소비 키워드 ‘당장 써라’ (0) | 2007.12.06 |
---|---|
독일 폴크스바겐의 고객제일주의: 4W운동 (0) | 2007.12.04 |
불황기에 지켜야 할 8가지 마케팅 법칙 (0) | 2007.12.04 |
고객은 '프리미엄 서비스' 원한다 (0) | 2007.11.29 |
ucc 마케팅 (0) | 2007.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