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 기획 그리고 마케팅

★ 마케팅 기초

초보자를 위한 쉬운 설명의 마케팅 이론서 입니다.

꼭 한번 읽어보세요^^
아래는 본문 중 일부입니다.

제 2부 전략은 무엇이더냐?


SBU는 새로 생긴 대학이름?
아닙니다. SBU는 Strategic Business Unit의 약자입니다. -앗! @.@! 죄송합니다. 여러분의 수준을 너무 과소평가 했슴다.- 전략적 사업단위를 앞서 말한 기업수준의 전략과 사업단위 수준의 전략의 차이와 관련시켜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예일거라고 생각합니다.
풀무원 식품에서는, 1980년대 초 소득의 증가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환경공해로부터 벗어나 바른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바라는 일반 대중을 위하여 유기농, 무첨가의 건강•무공해 식품을 제공하는 종합식품 회사" 라는 전사적 사명을 설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민의 가장 친근한 먹거리이던 두부와 콩나물을 규격화하여 품질수준과 신뢰도를 높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도시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이 된장이나 고추장을 사먹을 수 밖에 없다는데 착안하여 전통의 장 담그는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자동화, 위생화를 이룬 장류를 개발, 일반 판매대가 아닌 냉장 판매대에서 판매함으로써 사람들의 눈길을 R끌었습니다
MKG기초.doc
0.2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