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적극적인 이벤트로 시선을 끌어라! - 위너스치킨 공식시식단 위너스프렌즈

프랜차이즈 전문점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로 창업시장에 활력을 주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하게 매장에서 구매를 하는 고객에게 스탬프를 찍어 주거나 시식 쿠폰을 제공하는 식의 이벤트를 구성해왔다. 하지만 지금은 상품도 커지고 방법도 다양해 졌다.


고급 오븐구이치킨전문점‘위너스치킨’(www.winnerschicken.co.kr)은‘위너스프랜즈’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위너스프랜즈는 위너스치킨을 시식하고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하는 체험단으로 1기는 10명의 소수의 인원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33명으로 늘어난 4기가 활동 중이다.

횟수를 거듭할수록 입소문을 통해 위너스프랜즈의 지원자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 대부분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온라인 이벤트는 1회성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위너스프랜즈는 꾸준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보여주며 이벤트 후에도 까페를 통해 커뮤니티의 형태로 남아있는 것을 눈여겨 볼만하다.


위너스프랜즈를 기획한 (주)우일의 유상석 과장은“다양하고 재미있는 시식후기들이 덕분에 위너스치킨 매장이 지역 맛 집으로 소개되 매출이 늘어가고 있다”며“예비창업자들에게도 위너스프랜즈의 활동이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창업경영연구소(www.icanbiz.com) 이상헌 소장은“다양하고 적극적인 이벤트는 고객에게도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며 “재미있는 이벤트만큼 찾아오는 고객에게 그에 맞는 서비스를 하는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1116385420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