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1. 경쟁사와의 차별성이 두드러지는가?
((주)좋은 사람들의 팬티 브랜드 '제임스 딘'은 시장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백양 BYC', '쌍방울 TRY'등과는 다른 브랜드 네임 차별성으로 속옷 시장에서 성공하였습니다.)
Check 2. 소비자의 입장에서 귀사의 브랜드를 처음 접했을 때 기억하기 쉬운가?
(음성적, 의미적, 시각적 이미지의 브랜드 3요소로 소비자에게 강하게 impact 되어야 합니다.)
Check 3. 소비자에게친근감있게 접근하는가?
('청정원'을 Grass P. village로 브랜드했다면 오늘처럼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Check 4. 브랜드에 대한 좋지 못한 부정연상을 일으키지는 않은가?
(아버지가 딸에게 사주기 싫어하는 자동차 '아밸라' - '애 밸라'로 부정연상 됨.좋지 않은 의미의 연상은 제품 마케팅 활동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며 경쟁사의 공격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Check 5. 유행에 민감한 사업이 아닌데도 현재 유행되는 단어나 어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식상함을 느끼게 하지는 않는가?
('-피아'가 들어간 브랜드가 히트하니까 너도나도 '장난감피아', '웨딩피아', '분식피아', '-랜드'가 유행하니까 '그린랜드', '도깨비랜드', '우리랜드'. 투입되는 마케팅 비용에 비해 소비자들의 혼란과 외면은 당연합니다.)
Check 6. 저급이미지나 경쟁사 아류이미지를 풍기지 않는가?
(저급이미지나 아류이미지의 브랜드는 경쟁사를 고급이미지로 광고하게 되는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Check 7. 브랜드 네임만으로 광고의 힘을 받을 수 있는가?
(옥시의 유머러스한 '물먹는 하마'는 방습제 시장에서 기존의 10분의 1도 안되는 마케팅비용과 시간으로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가 70%이상을 기록. 잘 개발된 브랜드 하나로 수억원 이상의 마케팅비용 절감하였습니다.)
Check 8. 귀사의 사업을 쉽게 유추해 낼수 있는 브랜드 네임인가?
(기존의 브랜드 자산이 우수한 '3M'을 부러워하여 귀사가 '5F'의 브랜드로 사무용품 사업에 뛰어든다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인적, 물적 비용을 투입해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Check 9. 일관성있게 브랜드 자산을 성숙시킬 수 있는 장기적인 브랜드인가?
('말보로'는 지금까지도 red roof(담배갑의 빨간 지붕)와 서부의 카우보이를 소비자에게 보여줌으로써 강한 브랜드자산(한화 약 50조원, 코카콜라에 이어 2위)을 형성시켰으나, 한국담배인삼공사의 담배는 잦은 브랜드의 교체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실패, 오늘도 변합없이 애국심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Check 10. 경쟁사들의 상표도용을 막고,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 강력한 브랜드인가?
(법적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브랜드는 경쟁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며, 많은 아류 상품의 출현으로 브랜드 자산의 성숙을 기대하지 못합니다.)
출처 : 네이미스트
((주)좋은 사람들의 팬티 브랜드 '제임스 딘'은 시장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백양 BYC', '쌍방울 TRY'등과는 다른 브랜드 네임 차별성으로 속옷 시장에서 성공하였습니다.)
Check 2. 소비자의 입장에서 귀사의 브랜드를 처음 접했을 때 기억하기 쉬운가?
(음성적, 의미적, 시각적 이미지의 브랜드 3요소로 소비자에게 강하게 impact 되어야 합니다.)
Check 3. 소비자에게친근감있게 접근하는가?
('청정원'을 Grass P. village로 브랜드했다면 오늘처럼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Check 4. 브랜드에 대한 좋지 못한 부정연상을 일으키지는 않은가?
(아버지가 딸에게 사주기 싫어하는 자동차 '아밸라' - '애 밸라'로 부정연상 됨.좋지 않은 의미의 연상은 제품 마케팅 활동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며 경쟁사의 공격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Check 5. 유행에 민감한 사업이 아닌데도 현재 유행되는 단어나 어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식상함을 느끼게 하지는 않는가?
('-피아'가 들어간 브랜드가 히트하니까 너도나도 '장난감피아', '웨딩피아', '분식피아', '-랜드'가 유행하니까 '그린랜드', '도깨비랜드', '우리랜드'. 투입되는 마케팅 비용에 비해 소비자들의 혼란과 외면은 당연합니다.)
Check 6. 저급이미지나 경쟁사 아류이미지를 풍기지 않는가?
(저급이미지나 아류이미지의 브랜드는 경쟁사를 고급이미지로 광고하게 되는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Check 7. 브랜드 네임만으로 광고의 힘을 받을 수 있는가?
(옥시의 유머러스한 '물먹는 하마'는 방습제 시장에서 기존의 10분의 1도 안되는 마케팅비용과 시간으로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가 70%이상을 기록. 잘 개발된 브랜드 하나로 수억원 이상의 마케팅비용 절감하였습니다.)
Check 8. 귀사의 사업을 쉽게 유추해 낼수 있는 브랜드 네임인가?
(기존의 브랜드 자산이 우수한 '3M'을 부러워하여 귀사가 '5F'의 브랜드로 사무용품 사업에 뛰어든다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인적, 물적 비용을 투입해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Check 9. 일관성있게 브랜드 자산을 성숙시킬 수 있는 장기적인 브랜드인가?
('말보로'는 지금까지도 red roof(담배갑의 빨간 지붕)와 서부의 카우보이를 소비자에게 보여줌으로써 강한 브랜드자산(한화 약 50조원, 코카콜라에 이어 2위)을 형성시켰으나, 한국담배인삼공사의 담배는 잦은 브랜드의 교체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실패, 오늘도 변합없이 애국심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Check 10. 경쟁사들의 상표도용을 막고, 쉽게 따라오지 못하는 강력한 브랜드인가?
(법적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브랜드는 경쟁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며, 많은 아류 상품의 출현으로 브랜드 자산의 성숙을 기대하지 못합니다.)
출처 : 네이미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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