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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기획 그리고 마케팅

형태를 바꾸는 신제품

 

  

00:04 부드러운 센베이 - 서클K
이제까지 최고 판매 상품 , 입소문으로 인기 얻음 
기존의 센베이와 모양과 식감을 다르게 함
젊은 층에 인기
추측 인기비결  : 모양 신기하다는 생각으로 많이 찾는 것 같음

 

00:34 야채파인파우더 70g 380엔
건조야채를 5-30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분말 가공

조미료타입 서플리먼트

00:49 시장이 포화상태이면 새로운 모양을 원함

01:05  스포츠선수의 관리영양사의 예

스프의 경우, 콜라겐. 식이섬유를 넣음
맛이 나서, 섞으면 먹는 사람은 모름

캡슐,조제가 아니고 왜 분말인가?
. 분말의 형태가 흡수가 빠름 . 필요한 것만 얻을 수 있음

 

01:56 '식탁서프리' 2007년 9월 1일부터 판매 가격 599엔

작은 스푼 하나로 칼슘, 식이섬유 1/3 섭취 가능
소금, 후추같이 조미료 느낌으로 뿌림

모리가와는 서플리멘트의 분야에 처음으로 진입, 새로운 형태를 연구함.

02:40 [그래프] 서플리멘트의 판매고와 전년도대비
판매률은 늘어나나 붐은 식음

'식탁서프리'의 경우, 요리를 많이 하는 20-60대의 여성 타겟
서플리멘트에 친숙하지 않은 연령층도 타겟에 포함

 

03:05 요구르트
컵 vs 파우치
파우치의 경우 형태를 작게 함
부드러운 것을 작게하는 가공은 힘듬

 

04:09 천야실업 - 미소된장국 등 가곡식품제조
프리즈드라이제조법 : 년간 6,000만식을 생간
국내점유룰 12.8% ( 국내 톱 )

04:30
최근의 변화
건강식품관련 위탁 증가
작년의 10-20%정도 거래량 증가

04:56 자사제품개발도 하고 있음
프리즈드라이제조법으로 매실, 요구르트 등 모양그대로 영양 섭취 가능

05:17 web 기획 담당 인터뷰
한입에 가능
일반적인 바삭한 과자는 책상에서는 먹기가 힘듬
.. 먹을 때 지저분하게 안됨
지금 시대에 맞추어서 먹기편하도록 하는 것은 변하지 않는 연구테마


05:36 분유
05:45 아기 엄마 인터뷰
매번 분말을 떨어뜨려서 청소하는 것이 귀찮음

넣을 때마다 맞는 용량을 재는 것도 손이 많이 감

세계최초 분유

'호호에미 라크라크큐프' ( 발매예정 ) 120개들이 647g 2,079엔
( 기존 분유 930g 2,761엔 )

개발기간 5년
잘 안부서지고, 잘 쪼개지는 모순을 모두 충족해야 했음

인터뷰 프로젝트개발 과장
처음에는 녹는 속도가 너무 느려 영업담당이 흥미를 안보였음

07:15 제조공정을 특별히 보여줌
1. 성형기계로 부드럽게 형태를 만듬
2. 증기로 표면만을 딱딱하게 함

.. 이 기계의 제작에만 2년
07:38 오른쪽 증기를 쏘이지 않은 것

        잘 녹도록 움푹파인 곳을 만들었음

07:50 녹는 과정 10초만에 녹음

08:11 발매까지 1개월
        소비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을까?

 

..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11시에 WBS라는 경제,산업 전문 1시간짜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는 공부로써 보고 있는데, 일본 산업 전반적인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만 보기 아까워서 틈 나는대로 올리려 합니다.

   그런데 요약이라고 해도 좀.. 작성에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너무 본문이 길어져서 대본(?)은 따로 첨부파일로 넣었습니다.

   여유가 되면 자막을 영상에 넣고 싶지만...

   정말 그것은 손이 심하게 많이 가는것 같아 생각도 못하였습니다.    

 

.. 일본의 아이템을 한국에 적용하든.. 한국 아이템을 일본에 적용하든..

   일본회사와 일하든..

   일본의 산업을 포함한 소비트랜드 등을 이해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일본의 아이템을 한국에 적용한 것중 생각보다 잘 안된 이유가

   일본이기때문에 인기가 있었던 것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보시면서 조금이나마 일본에 대하여 느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