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Cafe Bakery 브라우니30, 소자본 카페창업, 창업에서도 블렌딩이 필요하다!


 

창업에서도 블렌딩이 필요하다!

화합의 기술

커피블렌딩

 

 

오케스트라는 각기 다른 음색을 가진 여러 악기들이 함께 지휘자의 손길에 따라 연주해 멋진 음악을 만들어낸다. 좋은 악기든 뛰어난 기술의 연주자라고 해도 멋대로 소리를 낸다면 그건 음악이 아닌 시끄러운 소음이 될 것이다.

커피 분야에서도 오케스트라처럼 조화와 화합의 세계가 있다. 커피 블렌딩이 바로 그것일 것이다.

블렌딩은 커피만의 고유 영역은 아니다. 향수나 와인, 위스키 분야가 오히려 역사가 깊다. 최근에는 차나 막걸리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한 분야에서 블렌딩이라는 기술이 활용되고 있다.

좋은 향미를 얻기 위한 니즈에서 시작된 커피 블렌딩

단일종 커피에서는 얻기 힘든 것을 여러품종의 커피를 혼합함으로 이끌어내는 새로운 향과 맛은 커피 블렌딩을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리는 계기가 된 것이 아닐까 싶다.




 

각각의 싱글 오리진에서는 결코 느낄 수 없었던 아로마가 커피 블렌딩을 통해서 나타나기도 한다. 각 커피의 아로마들이 서로 합쳐져 발생하는 일종의 시너즈 효과일 것이다.

 

아프리카에서 자라 아프리카 농부의 손에서 자라고 수확된 커피는 아프리카의 향기와 정서가, 아시아, 남미, 그 어느곳에서 자라든 그곳에서 난 농산물은 그 땅과 그 지역의 향기와 그것을 가꾼 사람의 향취를 지니고 잇을 것이다.

 

아프리카 지역의 에티오피아 커피는 여성적이라고도 하는데, 과일과 꽃의 향기와 산미가 강하기 때문이다. 아시아 지역의 인도네이사 만델링 커피는 묵직한 바디감과 진한 초코렛 향으로 중후한 남성을 닮았다고 한다. 중남미 지역의 커피는 허브향과 너트향이 특징인 브라질 지역을 중심으로 중성적인 커피로 알려져있다. 특히나 브라질 커피의 경우는 어떤 커피와 블렌딩을 해도 잘 어울리는 커피로 알려져서 블렌딩된 커피들의 산지를 보면 브라질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커피들을 서로 섞어줄때에 블렌딩의 기술에 따라 향기로운 커피로 재탄생하게 된다.

 

커피를 다루는 카페에서 블렌딩이 중요한것처럼

커피를 아이템으로 하는 카페아이템에서도 블렌딩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특히 커피 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여러 가지 자신만의 컨셉으로 창업시장에서 창업자들을 기다리게 되는데, 이때 역시 블렌딩이라는 기술이 필요할 것이다.

 

예비창업자 그리고 가맹본사

예비창업자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해당 아이템에 대한 적성과 취향, 그리고 가맹본사의 노하우와 교육, 그리고 엄격한 도덕성 등

 

창업에서도 커피 블렌딩처럼 이런 요소들이 잘 적절히 조화되고 화합을 이루어야만 맛있고 향이 풍성한 창업 아이템이 될 것이다.







 

브라우니30은 용인 수지와 성복동 등 지역주민에서 오랜기간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 브라우니70의 두 번째브랜드이다.

브라우니70은 카페&홈메이드 베이커리로, 카페이자 베이커리, 그리고 브런치카페로서 브라우니70에 한번도 안온 고객이 있을지는 몰라도 한번만 온 고객은 없다고 할 정도로 맛있는 빵과 스페셜티 커피로 명성이 나있는 브랜드이다.

 

브라우니70이 대형 베이커리카페라고 하면 브라우니30은 작은카페, 작은 카페베이커리이다.

 

브라우니70을 통해 검증된 메뉴을 조화롭게 접목시키고

다시 브라우니30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직영점을 운영하여 재검증을 거쳐 1인 소자본, 여성창업 아이템으로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검증과 재검증을 통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도록 운영 시스템도 구축하였다.






 

브라우니30은 우리동네 카페베이커리로, 스페셜티원두와 즐기는 매장에서 구워나온 빵 컨셉의 브랜드이다.

스페셜티 커피 베이스로 다양한 커피 음료 그리고 다양한 플랫더블류 음료, 유자티 베이스 3종 음료는 물론이고 빙수와 아이스크림 메뉴도 구비되어 있다.

빵은 치즈와 초코타르트, 구운과자, 소보로상, 쇼콜라상 등 크로와상, 앙버터스타일의 어색한 바게뜨, 그리고 쿠기류까지

구색만 갖추는 메뉴는 과감히 배제하고 인기음료와 베이커리류로 라인업을 갖추었다.




 

특히나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평가받고 인정을 받은 브랜드이자, 직영점 운영을 통해 검증과 재검증을 거친 브랜드라는 점에서 신뢰성이 높다.

또한, 커피 한잔, 빵 한조각, 고객 한분을 생각하는 가맹본사의 기본 철학으로 인해서 프랜차이즈의 장점과 개인 독립브랜드의 장점이 잘 조화되어 블렌딩된 브랜드가 브라우니30이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라우니30 홈페이지나 브라우니30 네이버 모두사이트, 카카오톡 브라우니30’을 통해서 찾아볼 수 있다





#카페창업, #베이커리창업, #카페베이커리창업, #베이커리카페창업, #작은카페창업, #소규모카페창업, #프랜차이즈카페창업, #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