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스몰 베이커리 카페창업, 여성창업아이템, 브라우니30



2017년도 역시 창업시장에서 카페나 베이커리가 창업분야로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커피와 디저트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관련 업종이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또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뜻하는 '혼족'이 소비 주체로 부상하면서 창업 시장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아이템이 인기다.




카페와 베이커리의 인기가 여전히 높고 창업 과정도 비교적 쉬운 점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끄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경기 불황 속에서도 개인이 가치를 두는 제품에는 돈을 쓰는 '작은 사치'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경향이 확산하면서 대표적인 관련 업종인 카페와 베이커리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중복 응답을 허용한 이 조사에서 카페·베이커리에 이어 식당 등 외식업(39%), 햄버거 가게 등 패스트푸드(35%), 주류(18%), 편의점(14%) 순으로 나타났다. 창업 준비금액을 묻자 '1억원 미만'47%로 가장 많았고 '1∼2억원'(15%), '2∼3억원'(4%), '3억원 이상'(3%)으로 나와 초기 비용 부담이 덜한 소규모 창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창업 시 적성을 고려하겠다는 예비 창업자도 많이 늘었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 본인의 관심 분야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는 응답자는 54%로 지난해(46%)보다 8%포인트 증가했다.
창업아이템으로 커피와 베이커리를 접목한 브랜드가운데서, 이미 브라우니70이라는 브랜드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에서 런칭한 스몰 베이커리 카페형태인 브라우니30도 눈에 띈다.






브라우니30은 브라우니70의 스몰버젼 형태로 작은 평수에서 경제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스몰 카페베이커리이다. 소자본 창업 형태로 여성이 운영할 수 있는 여성창업 아이템으로 주목할만하다.





브라우니30은 현재 분당정자동에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창업아이템으로서의 적합성 연구를 마친 상태로 소자본 형태로 운영이 가능한 알찬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특히나 최고급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하여 정자동카페 중에서 커피매니아들의 성지로도 불리운다. 브라우니30은 카페와 베이커리 결합 아이템으로 여성 소자본창업시 고려할만한 브랜드이다







  
기타 아이템으로 작년엔 '만화카페'가 유행했다면 올해는 코인노래방과 프리미엄독서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미엄 독서실은 토즈스터디센터를 비롯하여 아카데미라운지, 플랜에이독서실 등이 눈에 띄는 브랜드이다